원지의 개발
article thumbnail
728x90

랜덤 생성

  • 랜덤값은 실수이므로 정수로 나타낼 때 범위를 지정해야 함. 0 이상 1.0 미만
  • (int)( Math.random() );    =>    0 <= random < 1.0
  • (int)( Math.random() * 11 );    =>    0 <= random < 11,  0~10
  • (int)( Math.random() * 10 ) + 1;    =>    0+1 <= random < 10+1,  1~10

배열 Array

같은 데이터 타입을 한번에 저장 반복을 줄임.
문자열, 정수들의 모음, 집합

int a = 10
int b = 11
int c = 12
int d = 13
int e = 14 // 배열 int[] = a, a = new int [5], a[0] = 10, a[1] = 11 ~

배열 사용법

1. 변수의 선언

     데이터 타입,배열 이름[ ] or 데이터 타입[ ],배열이름

     ex) int a[ ];    String[ ] a;

           [  ] 대괄호는 변수를 담는 상자 역할

2. 생성 (저장)

     배열 이름 = new 데이터 타입[배열의 크기];

     ex) a = new int[5]

           [크기 지정] 크기는 지정하면 고정됨

--------> a라는 변수에 빈 상자가 5개 생성, 인덱스=순서를 갖음 (0부터 시작~, 마지막 상자는 항상 크기-1)

3. 초기화 (값을 넣어줌)

     배열 이름[인덱스 값] = 값

     ex) a[0] = 10, a[4] = 13

           a의 0번째에 10 저장, a의 4번째에 13 저장

배열 명령문 ( 암기 )

  • 배열의 모습을 문자열과 확인하는 명령문 = 잘 만들어졌나?
    System.out.println( Arrays.toString(arr) );
  • 길이를 확인 = 배열에 저장할 수 있는 전체 항목수
    System.out.println( arr.length );
  • 생성 + 선언
    byte[ ] arr = new byte[10];
  • 생성 + 선언 + 초기화
    byte[ ] arr = { 1, 2, 3, 4, 5, 6, 7, 8 }

  • 배열의 초기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각 타입의 기본값으로 자동 초기화
    int = 0 / double 0.0 / String = null


제어문

  • 조건문: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 실행
  • 반복문: 여러 번 반복 실행할 코드 실행
  • 탈출문: 반복문이 실행되는 동안 실행을 중지

조건문 (If)

If ~ else

  • 조건식 결과는 반드시 boolean형
  • 참:  if문 블록안의 실행문이 실행, 거짓: else문 블록안의 실행문이 실행
  • 거짓일 때 실행할 문장이 없다면, else문 이하를 생략
  • if문장은 else문장 없이 사용가능 (반대로는 불가)

If ~ else if ~ else (다중 분기 조건문)

  • 여러 조건들을 설정할 때 사용
  • 위에서부터 차례대로 조건을 검색하면서 내려오므로 조건식 설정에 주의

if ~ else
if ~ else if ~ else


조건문 (switch ~ case)

  • 다중 분기 구조로 복합 if문의 논리적인 구조를 간결하게 표현
  • 값을 가지는 변수 또는 표현식이 판단조건으로 사용 (Switch 밖에서)
  • 연산 결과의 데이터 타입은 int, String, Enum(열거형)이 사용
  • case문 뒤에 사용되는 값은 반드시 상수(정수,문자)를 사용 (실수,변수 사용 X)
  • default = (if~else의) else와 비슷한 효과

사용법

매칭된 값이 있는 case 로 한방에 들어가서 실행하고 Break로 빠져나옴

 

int a = 0;

	switch (a = 값) {
		case 1:
			System.out.println("1입니다.");
			break;
		case 2:
			System.out.println("2입니다.");
			break;
		case 3:
			System.out.println("3입니다.");
			break;
		case 4:
			System.out.println("4입니다.");
			break;
		default:
			System.out.println("1~4가 아닙니다.");
			break;
		}

 

2023.06.08 - [프로그래밍 언어/Java] - [Java] Enum(열거형) - switch ~ case


오늘 하루

더보기

기억에 남는 부분

- 랜덤 생성기 범위 설정 중요

 

어려운 부분

- case부분 변수를 밖에 지정해야 함.

- array 명령문 암기

 

문제 해결 부분

- if나 switch구문 밖에서 변수를 설정해야 밖에서도 사용 가능

728x90
profile

원지의 개발

@원지다

250x250